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체커(대표 황인서, www.chequer.io)는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 전용 데이터베이스 도구 ‘SQLGate for CUBRI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QLGate는 구독자 수 기준 국내 1위 데이터베이스 IDE(통합개발환경,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소프트웨어로, 큐브리드를 비롯하여 Oracle, Microsoft SQL Server, MySQL 등 국내외 주요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체커는 ‘SQLGate for CUBRID’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큐브리드(대표 정병주, www.cubrid.com)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품 연동을 마친 큐브리드는 ‘SQLGate for CUBRID’의 파트너로서 국내외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큐브리드 DBMS 환경의 데이터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계된 ‘SQLGate for CUBRID’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SQL 자동 완성, 멀티 쿼리 실행, ERD 작성 등 DBA 및 개발자를 위한 편리하고 강력한 데이터베이스 관리/개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체커 황인서 대표는 “국내 2000여곳 이상의 고객들에게 검증된 개발, 관리 도구인 SQLGate가 큐브리드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장에서 폭넓은 레퍼런스를 보유한 큐브리드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QLGate for CUBRID’는 웹사이트 www.sqlgate.com에서 라이선스 구매 혹은 구독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14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주요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